본문 바로가기

PC

[eM Drive] 무거운 아웃룩을 대신할, 깔끔하고 빠른 이메일 클라이언트






eM Client 6 Overview from eM Client Inc. on Vimeo.




매번 웹에 접속해서 메일 확인해야 하는게 귀찮기도 하고, 그러다 중요한 메일을 놓치는 경우도 많고, 때론 수백개의 메일이 잔뜩 쌓여있기도 했습니다. 안되겠다 싶어 지메일과 네이버를 아웃룩에 연동시켰더만 그렇잖아도 무거운 아웃룩이 외부메일 처리 속도는 '나 좀 귀찮게 하지 마' 수준이더군요. 대체 클라이언트를 찾아보니 썬더버드는 개발사에서 손을 뗀 상태이고. 그러던 중 찾게 된게 EmDrive. 5시간 정도 이것저것 건드려보고 사용해 본 결과, Free 버전에서 연동 가능 이메일 계정이 최대 2개 뿐이라는 것 말고는 단점이 거의 없네요. 아웃룩 대용 클라이언트를 찾으시는 분, 보다 효율적이고 깔끔하게 이메일을 관리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특징

1. 정말 가볍고 빠릅니다. 특히나 POP3나 IMAP을 사용하여 외부 메일을 사용할 경우, 속도의 차이가 확연합니다.

2. POP3 / IMAP 설정을 자동으로 잡아줍니다. [계정추가]에서 메일주소와 비밀번호만 넣으면 모든 설정이 자동으로 해결됩니다.

3. 썬더버드와는 달리 사용법과 UI가 아웃룩과 매우 유사합니다. 따라서 기존 아웃룩 유저라면 쉽게 익숙해지실 수 있습니다.

4. 기존에 아웃룩을 쓰시던 분이라면, 클릭 한두번으로 아웃룩의 모든 계정 및 설정 정보를 그대로 옮겨올 수 있습니다.

5. 투박한 아웃룩에 비해 심플하고 세련된 색 조합과 인터페이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6. 사용해본 결과, Gmail 및 Naver 메일과 완벽하게 연동됩니다.

7. 클라이언트 내에서 Facebook 채팅 및 Google Chat 등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 29.95 에 평생 사용 가능하며, 동시에 여러개의 라이센스 구매시 갯수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9. 설치시 30일의 무료 체험기간이 적용되며, 이후 Free 버전으로 유지할 것인지 Pro 버전을 구매할 것인지 결정하게 됩니다.

10. 후술하겠지만, Free 버전과 Pro 버전의 차이점은 일반 사용자에게는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11. Pro 버전 구매 시, 30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점

1. 사용자 위젯 사용이 허용되어 있기는 하지만, 현재 위젯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단, 아웃룩의 기능은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2. Free 버전에서는 최대 2개의 이메일 계정까지 사용합니다.

3. 또한, Free 버전에서는 1:1 지원이 불가하며 포럼에서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다는게 많은 분들께 큰 단점으로 작용하지 싶기는 합니다만, 아웃룩이나 기타 이메일 클라이언트에 익숙하다면 곧 적응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조만간 eM Client 쪽에 연락하여, 자원봉사 차원에서 한글화 작업을 해도될지 물어볼 생각이니 몇달만 기다렸다 쓰시는 방법도..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링크: http://www.emclient.com/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