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칭 모드에서 줌인 및 줌아웃 전환 속도 설정 + 1인칭에서 3인칭 모드 변경 속도도 결정
;추천값=10
[Combat]
fMagnetismStrafeHeadingMult = 0.0
fMagnetismLookingMult = 0.0
f1PArrowTiltUpAngle = 0.7
;1인칭 모드에서 화살 궤도의 상하 각도 조절 → 활 및 석궁 조준 정확도 향상
;추천값=0.7
f3PArrowTiltUpAngle = 0.7
;3인칭 모드에서 화살 궤도의 상하 각도 조절 → 활 및 석궁 조준 정확도 향상 /
;추천값=0.7
f1PBoltTiltUpAngle = 0.7
;1인칭 모드에서 볼트 궤도의 상하 각도 조절 → 활 및 석궁 조준 정확도 향상 /
;추천값=0.7
f3PBoltTiltUpAngle = 0.7
[Display]
fShadowLODMaxStartFade = 1000.0
fSpecularLODMaxStartFade = 2000.0
fLightLODMaxStartFade = 3500.0
fLightLODRange = 50000
iShadowMapResolutionPrimary = 2048
bAllowScreenshot = 0
;PrintScreen 키를 눌러 BMP 스크린샷 촬영하는 기능
;3MB가 넘어가면 파일에 문제가 생기므로 꺼버리는 것을 추천
fDefault1stPersonFOV = 85.0
fDefaultFOV = 85.0
fDefaultWorldFOV = 85.0
fSunShadowUpdateTime = 0.25
;태양-그림자 전환 속도를 초 단위로 설정 /
;기본값=1 / 추천값=0.25
fSunUpdateThreshold = 1.5
;태양-그림자 전환 소요시간을 설정
;0.05=1초 / 1.00=20초
;값을 증가시키면 전환간 그림자가 이동하는 거리 또한 증가
;기본값=0.5 / 추천값=1.5 → 그림자 이동 거리를 3배로 늘려줌
fNearDistance = 17
iPresentInterval=0
;수직동기화 토글. SkyrimPrefs.ini에 들어가 있는 설정은 효과가 없고 여기에 들어가야만 작동
;다른 수직동기화나 프레임제한 기능을 사용할 경우 여기에서는 0으로 설정해서 끌 것
[Grass]
bAllowCreateGrass = 1
bAllowLoadGrass = 0
iMaxGrassTypesPerTexure = 7
;텍스쳐 하나 당 최대 풀의 종류를 설정
;값을 상향할 경우, 그리고 특히 Skyrim Flora Overhaul 같은 모드와 병행한다면
;적은 퍼포먼스 하락으로도 훨씬 더 다양한 종류의 풀이 생성됨
;풀 모드가 없다면 별 효과 없다
;음수로 설정하면 풀이 없어진다
;기본값=2 / 추천값=3 / 풀모드사용시=7
iMinGrassSize = 40
;풀의 밀도를 설정\
;낮은 값으로 설정하면 더 밀도가 높아지지만 1~40 사이는 크게 차이가 없다
;0으로 설정하면 풀이 없어진다
;음수로 설정하면 CTD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하지 말자
;50 이상으로 설정하면 풀이 듬성듬성 보이며 퍼포먼스가 조금 상승한다
;Grass on Steroids 또는 Verdant 같은 풀 모드를 사용시 값을 높여도 밀도가 높아지므로 유용하다
;너무 높은 값을 설정해도 풀이 사라진다
;기본값=20 / 추천값=40
fGrassFadeRange = 10000.0
;게임 내 설정의 fGrassStartFadeDistance에 설정된 거리에서부터 시작해서 얼마나 먼 거리까지 풀이 흐려(fade)질 것인지를 설정
;풀이 갑자기 나타나는 현상을 없애려 한다면 fGrassStartFadeDistance 값을 바꾸는 것 보다 이 값을 바꾸는 것이 퍼포먼스에 도움이 된다
;추천값=10000.0
[Interface]
bShowTutorials = 0
;게임 내 팝업 튜토리얼을 토글 / 게임에 익숙해졌다면 끄는 것을 추천
fBookOpenTime = 200
[MapMenu]
fMapWorldYawRange = 400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맵 메뉴의 카메라가 돌아갈 수 있는 범위를 설정
;400으로 설정하면 완전히 한바퀴를 돌 수 있다
;400 이상으로 설정하면 한바퀴 이상을 돌 수 있다
;너무 높은 값은 CTD 유발
;추천값=400
fMapWorldMinPitch = 0
fMapWorldMaxPitch = 90
;위의 두 값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맵의 상향/하향 각도 범위를 설정
;추천값=각각 0, 90
[Water]
bReflectLODObjects =1
bReflectLODLand =1
bReflectLODTrees =1
;각각 오브젝트, 땅, 나무의 LOD가 수면에 반사되는 것을 토글
;모두 켤 것을 추천
bReflectSky =1
[Audio]
fMusicDuckingSeconds = 6.0
fMusicUnDuckingSeconds = 8.0
fMenuModeFadeOutTime = 3.0
fMenuModeFadeInTime = 1.0
[Trees]
bEnableTreeAnimations = 1
bEnableTrees = 1
bRenderSkinnedTrees = 1
[GeneralWarnings]
SGeneralMasterMismatchWarning = One or more plugins could not find the correct versions of the master files they depend on. Errors may occur during load or game play. Check the "Warnings.txt" file for more information.
[Papyrus]
bEnableLogging = 1
bEnableTrace = 1
bLoadDebugInformation = 1
;파피루스 로그를 보려면 위 3가지 값을 모두 1로 설정
fPostLoadUpdateTimeMS = 2000.0
4-2. SkyrimPrefs INI
[General]
fBrightLightColorB = 1.0000
fBrightLightColorG = 1.0000
fBrightLightColorR = 1.0000
iStoryManagerLoggingEvent = -1
bEnableStoryManagerLogging = 0
[Imagespace]
bDoDepthOfField = 1
iRadialBlurLevel =2
[Display]
iBlurDeferredShadowMask =3
fInteriorShadowDistance = 3000.0000
fShadowDistance = 3500
;그림자 거리. 사양 많이 먹는다.
;STEP 추천값=8000
iShadowMapResolutionSecondary = 1024
iShadowMapResolutionPrimary = 2048
iShadowSplitCount = 2
iMaxAnisotropy = 0
;이방성 필터링 수준 설정 → 원경의 텍스쳐 품질을 개선한다
;여기서는 비활성화하고 그래픽 드라이버에서 강제 활성화 할 것을 추천
fLeafAnimDampenDistEnd = 4600.0000
fLeafAnimDampenDistStart = 3600.0000
fGamma = 1.0000
fDecalLOD2 = 1500.0000
fDecalLOD1 = 1000.0000
fSpecularLODStartFade =1000
fShadowLODStartFade = 400.0000
fLightLODStartFade =1800
iTexMipMapMinimum = 0
iTexMipMapSkip =0
iWaterMultiSamples = 0
iMultiSample = 0
;앤티앨리어싱 설정
;SMAA / FXAA / SweetFX / ENBSeries 사용시 비활성화 해야함 /
;추천값=4
;8은 퍼포먼스 하락에 비해 가시적인 퀄리티 상승이 거의 없다
iShadowMode = 3
bTreesReceiveShadows = 1
;나무가 나무 자신 위에 그림자를 생성하도록 설정
;비활성화시 미묘한 퍼포먼스 향상
;ENBSeries Preset 사용시 활성화 필요
bDrawLandShadows = 1
;바위나 산 같은 지형이 그림자를 생성하도록 설정
;비활성화시 미묘한 퍼포먼스 향상
;ENBSeries Preset 사용시 활성화 필요
bFull Screen =1
fMeshLODFadePercentDefault = 1.2000
fMeshLODFadeBoundDefault = 256.0000
fMeshLODLevel1FadeTreeDistance = 6144.0000
fMeshLODLevel2FadeTreeDistance = 4096.0000
fTreesMidLODSwitchDist = 8192
;위의 세 가지 값은 나무가 충분히 먼 거리에서 렌더링되도록 하여 나무가 갑자기 나타나는 현상을 없애준다
;추가적으로 uiMaxSkinnedTreesToRender 값을 상향해야 한다
;추천값=각각 6144, 4096, 8192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iki.step-project.com/Guide:Skyrim_Tree_Settings에서 확인
fMeshLODLevel2FadeDist =1e+007
fMeshLODLevel1FadeDist =1e+007
iScreenShotIndex = 2
bShadowMaskZPrepass = 0
;그림자 마스크의 ZPrepass를 토글한다고 여겨짐
;ZPrepass 활성화시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일부 오브젝트를 렌더링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테스트 해 본 결과 차이점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초기 설정인 0으로 유지할 것을 추천
bMainZPrepass = 0
iMaxDecalsPerFrame = 250
iMaxSkinDecalsPerFrame = 100
;위 두 값은 데칼(?)이 확실히 표현되도록 설정한다
;추천값=각각 250, 100
bFloatPointRenderTarget = 1
;광원이 정수만이 아닌 부동소수점(십진법) 값을 사용해 렌더링 될 수 있도록 한다 → 광원의 정확도를 높여주며, 어느 정도 퍼포먼스에 영향을 준다
;기본적으로는 비활성화 추천 but, ENBSeries Preset을 사용한다면 활성화 필요
bFXAAEnabled =0
iShadowMapResolution =4096
fShadowBiasScale =0.15
iShadowMaskQuarter =4
iAdapter =0
iPresentInterval =1
iShadowFilter = 3
;그림자 필터 설정
;0~4 사이 설정하면 활성화됨
;0 미만이나 4 초과로 설정시 비정상적인 그림자 또는 CTD 발생
;0~4 사이엔 모두 같은 결과를 보이므로 초기값인 3을 유지할 것을 추천
bShadowsOnGrass = 1
;오브젝트들이 풀 위에 그림자를 생성하도록 설정. 풀 자체는 그림자를 생성하지 않는다
;비활성화시 퍼포먼스 조금 향상
;ENBSeries Preset 사용시 활성화 필요
bTransparencyMultisampling = 0
bDeferredShadows = 1
;그림자의 지연렌더링 설정을 토글
;bDrawLandShadows 와 bShadowsOnGrass 를 위해서는 활성화 필요
;ENBSeries Preset 사용시 활성화 필요
bDrawShadows = 1
sD3DDevice="NVIDIA GeForce GTX 970"
iSize W=1920
iSize H=1080
[Grass]
b30GrassVS =0
fGrassStartFadeDistance =7000
fGrassMaxStartFadeDistance = 7000.0000
fGrassMinStartFadeDistance = 0.0000
[MAIN]
bGamepadEnable = 0
bCrosshairEnabled = 1
fHUDOpacity = 1.0000
bSaveOnPause = 0
bSaveOnTravel = 0
bSaveOnWait = 0
bSaveOnRest = 0
fSkyCellRefFadeDistance = 600000.0000
[GamePlay]
bShowFloatingQuestMarkers = 1
bShowQuestMarkers = 1
iDifficulty = 2
[Interface]
bDialogueSubtitles = 1
bGeneralSubtitles = 1
fMouseCursorSpeed = 1.0000
bShowCompass = 1
[Controls]
fGamepadHeadingSensitivity = 1.0000
fMouseHeadingSensitivity = 0.0125
bAlwaysRunByDefault = 1
bInvertYValues = 0
bGamePadRumble = 0
bMouseAcceleration = 0
bUseKinect = 0
[Particles]
iMaxDesired = 6000.0
[SaveGame]
fAutosaveEveryXMins = 60.0000
[AudioMenu]
fAudioMasterVolume = 1.0000
fVal7 = 1.0000
uID7 = 0
fVal6 = 1.0000
uID6 = 0
fVal5 = 1.0000
uID5 = 0
fVal4 = 1.0000
uID4 = 0
fVal3 = 1.0000
uID3 = 94881
fVal2 = 0.4000
uID2 = 466532
fVal1 = 1.0000
uID1 = 554685
fVal0 = 0.8000
uID0 = 1007612
[Clouds]
fCloudLevel2Distance = 262144.0000
fCloudLevel1Distance = 32768.0000
fCloudLevel0Distance = 16384.0000
fCloudNearFadeDistance = 9000.0000
[TerrainManager]
fTreeLoadDistance =40000
fBlockMaximumDistance =150000
fBlockLevel1Distance =40000
fBlockLevel0Distance =25000
fSplitDistanceMult =1.1
bShowLODInEditor = 0
[NavMesh]
fObstacleAlpha = 0.5000
fCoverSideHighAlpha = 0.8000
fCoverSideLowAlpha = 0.6500
fEdgeFullAlpha = 1.0000
fEdgeHighAlpha = 0.7500
fEdgeLowAlpha = 0.5000
fTriangleFullAlpha = 0.7000
fTriangleHighAlpha = 0.3500
fTriangleLowAlpha = 0.2000
fLedgeBoxHalfHeight = 25.0000
fEdgeDistFromVert = 10.0000
fEdgeThickness = 10.0000
fPointSize = 2.5000
[Trees]
bRenderSkinnedTrees = 1
uiMaxSkinnedTreesToRender = 200
;렌더링 될 수 있는 skinned 나무의 최대 숫자를 설정
;이 값을 향상하면 나무가 갑자기 나타나는 현상을 방지
;추천값=200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iki.step-project.com/Guide:Skyrim_Tree_Settings에서 확인